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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이용안내

대출·반납

구분 일반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국내 전자책
권수 기간 (일) 점수 기간 (일) 권수 기간 (일)
일반도서 학위논문 악보 별치자료
교원 50 180 7 180 14 5 7 5 7
외래강사 30 60 7
직원 30
대학원생
특별과정
학부생 20 14
단기외국인 관내열람
특별회원 5 관내열람 관내열람
  • 휴학생(군휴학 제외) : 재학생에 준하여 대출 가능합니다.
  • 군휴학생 : 아산도서관 신관2층 대출실에 신청 후 이용 가능합니다.
  • 대학원 수료생 : 수료 후 5년간 대학원생 신분에 준하여 대출 가능합니다.
  • 대출기간은 토요일, 공휴일 및 도서관 휴관일을 포함하여 계산하며, 반납예정일이 공휴일 및 도서관 휴관일인 경우 다음 개관일로 자동 연장 처리됩니다.
  •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 검색 후, 서가에서 직접 자료를 찾아 2층 대출실에서 대출합니다.
  • 본인의 학생증/교직원증(클리커 모바일이용증 포함)으로만 대출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리대출은 내규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가능합니다.대리대출 신청서
  • 한 사람이 동일도서를 2권 이상 대출할 수 없습니다.
  • 보존자료실 소장자료, 악보 등 폐가자료는 대출실에 신청하여 대출 가능합니다.
  • 학생증/교직원증 발급문의 : 학사관리팀(052-259-1185)
  • 특별회원증 발급문의 : 아산도서관 신관 사무실(052-259-2910)
  • 연체하여 반납하는 경우, 반납일로부터 연체일수의 기간 동안 최대 30일까지 제재가 적용됩니다.
  • 연체 중 또는 제재 기간 동안 자료대출, 대출기간연장, 자료예약, 시설이용이 중지됩니다.
  • 대출 중 분실/훼손하여 반납기한 내에 변상 처리되지 않은 경우에도 동일하게 제재가 적용됩니다.
  • 반납예정일 내 아래 방법으로 반납합니다.
  • 대출/반납데스크 이용 : 2층 대출실에서 직접 반납하며, 모니터를 통해 반납처리 과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무인반납함 이용 : 대출실 업무 종료 후 운영하며, 다음 개관일에 반납처리됩니다.
    • 반납함 위치 : 아산도서관 본관 2층(남쪽), 신관 2층(서쪽)
  • 택배 반납 : 택배비는 본인 부담이며(착불 불가), 택배 도착 후 확인 시점을 기준으로 반납 처리됩니다.
    • 보내실 곳 :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93 울산대학교 중앙도서관 대출실
      ※ 무인반납함 또는 택배 반납 시, 도서관 홈페이지 > My Library에서 반드시 반납 여부를 확인하시고, 반납 확인 시까지 영수증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도서관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 14일 전까지 대출한 자료를 모두 반납해야 합니다.
  • 휴학·제적·퇴직 시, 대출한 자료를 모두 반납해야 합니다.
  • 도서관 홈페이지 My Library > 자료 대출현황·연장에서 대출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.
  • 연장 시, 연장 신청 시점부터 본인의 대출기간만큼 반납예정일이 연장됩니다.
  • 대출일로부터 최대 연장가능 기간까지 횟수에 제한 없이 연장 가능합니다.
    • 최대 연장가능 기간 :  신분별 대출기간의 5배
      (예시 : 학부생 대출기간 14일, 최대 연장가능 기간 14일*5배=70일)
  • 다른 이용자의 예약이 없는 경우, 연장이 가능합니다.
  • 연체 중인 자료가 있을 시, 연장할 수 없습니다.
  • 멀티미디어자료, 학위논문, 악보, 책 읽는 캠퍼스 자료, 취업지원자료는 연장이 불가합니다.
  • 다른 이용자가 대출한 자료를 예약하는 제도로, 자료가 반납되면 예약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대출 가능합니다.
  •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 검색 후 ‘예약/대출 신청’을 클릭하여 예약합니다.
  • 동일자료 중 ‘대출가능’ 상태의 자료가 없어야 예약 가능합니다.
  • 본인 대출가능권수 범위 내에서 예약 가능합니다.
  • 1권당 최대 10명까지 예약 가능합니다.
  • 예약자료가 반납되어 순서가 되면, 이메일과 SMS로 통보합니다.
  • 예약자료 도착 3일 내(안내문자 수신일 포함) 대출실을 방문하여 대출합니다.
  • 예약자료 대기일 내 대출하지 않을 시, 자동취소되며 익일부터 2일간 예약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.
  • 연체 중인 자료가 있거나, 대출중지 제재가 있을 경우 예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본인이 대출한 자료는 예약할 수 없습니다.
  • 대출한 자료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, 동일한 자료로 변상합니다.
  • 동일자료 변상이 불가능할 시, 아래의 경우 유사자료 변상이 가능합니다.
    • 동일자료의 개정판 혹은 최신판
    • 동일자료와 서명, 저자가 같고 가격이 낮지 않을 것
  • 실물변상이 불가능할 시, 아래와 같이 현금 변상해야 합니다.
    • 발행 10년 이내 자료 : 정가 X 2
    • 발행 10년 초과 자료 : 평균구입단가 X 2 * 평균구입단가가 정가보다 작을 경우 정가를 기준으로 함
    • 비매품 및 정가 확인이 불가능한 자료 : 평균구입단가 X 2
    • 단, 희귀도서 및 귀중서에 해당할 경우 자문을 받아 정한 금액으로 함 ※ 2022학년도 평균구입단가 : 22,000원
  • 자료변상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 연체처리되므로 빠른 시일 내에 도서관에 변상 처리해야 합니다.
  • 자료 검색 시, 상태가 정리중/인수중인 자료에 대해 우선정리 신청 가능합니다.
  •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 검색 후 ‘예약/대출 신청’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.
  • 정리완료 후, 자료구입추천자에게 대출 우선권 부여됩니다.
  • 본인 구입추천자료가 아닐 시, 예약순서에 따라 대출순서가 정해집니다.
  • ‘대출가능’인 자료가 서가에 없을 경우, 확인 요청을 의뢰하는 서비스입니다.
  •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 검색 후, ‘서가에 없는 도서 신고’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.
  • 자료확인 후, 결과를 신청자에게 이메일 및 SMS로 안내합니다.
  •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 검색 시, 소장처 정보에 ‘보존자료실’, ‘악보자료실’로 표기됩니다.
  • 해당 건물 대출실에서 대출신청하여 대출합니다.
  • 중앙도서관 자료를 대출 신청하여 산업단지캠퍼스 학과사무실에서 수령하는 서비스입니다.
  • 산업단지캠퍼스 소속 이용자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.
  •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 검색 후, ‘예약/대출 신청’을 클릭하고 수령장소를 ‘산업단지캠퍼스’로 선택하여 신청합니다.
    • ‘대출가능’ 상태 자료만 신청 버튼 활성화
  • 평일 기준 신청 후 1-2일 내 수령 가능합니다.
  • 예약자료, 구입추천자료 중 이용가능 통보를 받은 자료도 MyLibrary > 자료대출·연장·예약 현황에서 대출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자료반납 시, 미래융합관(S01) 2층 무인반납함 이용 가능합니다.
    • 일1회(13시) 수거하므로 연체에 유의
아산도서관 신관2층 대출실 (☎ 052-259-2481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