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구지원 도구
학위논문제출
도서관에서는 「중앙도서관 운영 규정」 제15조에 의거하여 석·박사 학위논문을 납본받고 있습니다.
학위논문은 온라인 파일과 실물 인쇄본 두 가지 형태 모두 제출되어야 합니다.
인쇄본은 국립중앙도서관, 국회도서관에도 납본하므로 총 3부를 받고 있습니다.
해당 학기 학위 수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.
※ 논문 규격, 인준지, 표지 등 학위논문 작성 및 제본 관련 사항은 울산대학교 「대학원 학위 청구 논문에 대한 내규」에 따름 (문의 : 일반대학원 052-259-2083)
1. 온라인 제출 안내
- 제출기간 : 2023. 01. 02(월) ~ 01. 13(금)
- 제출 후 승인까지 약 2~3일의 기간이 소요되오니 일정 확인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.
제출방법
① 로그인 |
(아이디는 학번 앞 G를 붙여주세요. 예시 : G02592909) |
② 자료제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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③ 파일 오류 점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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④ 저작권 동의서 출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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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출내역상태
- 미승인 : 승인 대기 상태이나 관리자가 인수한 후에는 수정 불가
- 승인 : 제출확인서 및 저작권 동의서 출력 가능
- 반송 : 관리자가 재제출을 요청한 경우로 반송 사유에는 논문 구성 누락, 쪽번호 오류, 첨부된 이미지 깨짐 등이 있음
유의사항
- 파일 형식: hwp, MS Word, PDF 제출 (※ PDF 권장)
- 제출 브라우저: Microsoft Edge, Firefox 등 (※ Opera, Chrome 비권장)
- 필수 구성요소: 표지, 속표지, 인준서(심사위원 성함 필수, 서명 및 직인은 선택사항), 요약, 목차 등
- 분할 제출: 파일 순서에 유의, 각 파일은 동일한 포맷으로 통일
- 온라인 파일은 완제본(책자) 논문과 내용, 편집, 구성이 동일해야 함
- 참고사항
- 파일명은 ‘학번(성명).확장자’ 로 제출 권장 (ex. 20021234(홍길동).hwp)
- 논문의 등표지(세로로 제목만 적힌 페이지)와 백지(아무것도 없는 페이지)는 반드시 모두 삭제
- 특허, 후속 연구 등의 이유로 원문서비스 시작일 설정 가능
- 논문 등록 후 ‘최종제출’ 버튼을 눌러야 제출 완료됨
- 제출기한 내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수여가 미뤄지는 경우가 발생하니,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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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대학원별 내부 제출 일정이 있는 경우, 해당 대학원에서 안내한 일정에 따라 원문 파일 및 인쇄본 제출
- 제출 논문의 승인/반송, 교체 등의 문의는 하단 연락처로 문의
- 학위 및 졸업사정 관련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
※ 개인정보 삭제 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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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출하시는 학위논문에 개인정보(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 등)가 포함된 경우 반드시 삭제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(주로 설문조사에 대한 안내, IRB의 내용에 포함) - 저자가 제출한 논문에 본인, 혹은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울산대학교에서는 이를 수정하지 않습니다.
- 본인이 삭제하지 않은 개인정보가 논문에 포함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울산대학교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2. 인쇄본(완제본) 제출 안내
- 제출대상 : 석·박사 학위논문 3부 및 저작권 동의서(연구보고서 해당 없음)
- 제출장소 : 소속 학과사무실 제출
- 제출기간 : 소속 학과사무실 문의
- 저작권 동의서 : 서명 필수
- 완제본 인준지 : 심사위원 성함 필수, 서명 및 직인은 선택사항
유의사항
- 완제본 논문 제출은 온라인 논문 제출 후 진행
- 제출처 및 이용문의
아산도서관 신관 2층 사무실 ( 052-259-2909)